플라워럼프 블로그 플라워럼프 인스타그램 플라워럼프 유투브
플라워럼프
사회적기업 벤처확인기업
  • 커뮤니티 - 갤러리

아이와 함께 하는 알록달록 원예체험 프로그램


안녕하세요 플라워럼프입니다.

어느덧 겨울이 다가와 꽃송이 같은 눈송이도 곧 볼 수 있을 것 같아요 :)

연말이 가까워지면서 저희 플라워럼프의 #원예복지 프로그램에 대한 문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식물식재 #센터피스 #화분만들기 등 남녀노소 각기 다른 대상자에 맞춰 다양한 프로그램이 가능하고

플라워트럭에 식물을 가득 채워 생생함 그대로 강원도 어느곳이든 갈 수 있으니 언제든 연락주세요♥



2.jpg

지난 11월 27일에는 가족사랑의 날을 맞이해 원주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와 함께 #원예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하였습니다.

원주시민 10가족이 참여해주셨는데요, 부모님과 아이들이 함께 만들어 가는 사랑 넘치는 프로그램이었습니다.^^

4.jpg

 

이번 활동의 대상은 부모님과 아이들로, 한 가족이 함께 만들어가는 특별한 프로그램이었습니다.

직접 꽃 향기를 맡고, 꽃을 만져보고, 꽃 이름을 맞히는 시간도 가지며 먼저 꽃과 친해지는 시간을 가져보았습니다.

아이들이 직접 마음에 드는 꽃을 골라 부모님들께 가져가는 체험도 해보았지요.

너무너무 사랑스러웠답니다.

 

 


5.jpg

7.jpg

8.jpg

만들며 좋아하고, 집중하며 적극적인 자세로 임해주는 아이들^^

자연을 느끼며 자라기 쉽지 않은 요즘 이렇게 꽃을 접해보며 친해지길 바랍니다.

또한 부모님들도 아이들 못지 않게 꽃을 좋아하고 집중하시며 함께 꽃을 다루는 모습이 영락없는 한 가족의 모습이었습니다ㅎㅎ

여기서 알아보는 #원예치료의 장점!

#원예치료 원예체험 아이들에게 특히 좋은 영향을 주는데요,

식물을 직접 만지며 대상에대한 연구를 통해 관찰력이 좋아지고

프로그램을 진행하며 집중력이 높아집니다.

내가 만든 식물에 대한 책임감 함께 애정 생기는건 덤 :) !

아이들에게 동생이 생겼네요!

 

10.jpg

'가족과 함께하는 알록달록 꽃꽂이 체험'

이번프로그램은 생화를 사용한 꽃꽂이 프로그램으로 진행되었어요.

#플라워럼프 소속 이석영원예복지사님이 함께 참여해 주셔서 더 따뜻한 프로그램이 될 수 있었습니다.

여러 가족분들과 자연스럽게 어울리시며 꽃을 다루시는 모습이 정말 프로의 모습이었습니다.

 

 

11.jpg

색깔도 모양도 모두 다른 다양한 꽃들이 하나 하나 모여서 가족분들의 정성스런 손길을 거쳐

하나로 어우러진 모습이 마치 하나의 가족을 이룬 것 처럼 정말 아름답습니다.


12.jpg

부모님들과 아이들이 함께 꽃을 고르고 꽃꽂이를 하는 모습을 보며 화목한 에너지가 저에게도 전해지고 있었습니다 :)

조막만한 손으로 직접 꽃바구니를 만드는 모습이 너무나도 귀엽습니다.

13.jpg

14.jpg

가족끼리 만든 꽃마다 이름표와 픽을 꽂아주어 특별함을 더했습니다 :)

메세지를 남기는 부분에서는 대부분 아이의 에쁜 이름이 남겨져 있는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

부모님들에게는 이미 마음 속 깊이 아이들의 이름이 세겨져 있는 것 같았습니다^^


15.jpg

프로그램이 끝난 후 정성스레 만든 꽃바구니를 선물해줄 소중한 사람에게 엽서를 쓰며 마무리하였습니다 :)

이렇게 쓴 엽서를 가족이 돌아가며 서로 낭독하는 시간을 가져봤는데

할머니,할아버지나 부모님께 드리겠다며 행복해하는 우리 친구들의 모습을 보며 저절로 미소가 지어지더라구요♥

꽃선물이 비싼 이유는 꽃꽂이에 많은 사랑과 정성이 필요해서 그런 것 같습니다.

추운날씨였지만 마음만은 따뜻해지는 시간, 너무 즐겁고 행복한 시간이었습니다.

그럼 플라워럼프는 더 좋은 소식으로 다시 찾아뵐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