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라워럼프
  • 커뮤니티 - 공지사항

플라워럼프, 사회적기업 인증 및 전국 우수사례 선정
   https://www.worklaw.co.kr/view/view.asp?accessSite=Naver&accessMethod=…

“인증 사회적기업 총 3000개소 달성”



▲2021년 9월 기준 사회적기업 인증 현황(이미지=고용노동부)

8일 고용노동부는 사회적기업육성전문위원회를 개최해 97개 사회적기업을 새로이 인증했다. 이에 따라 사회적기업 수는 2007년 인증제도가 시행된 이후 2018 2000개소를 넘어서고 3년 만에 1000개소가 더 늘어나 올해 9월 기준 총 3064개소를 달성했다.

우리나라에서 사회적기업은 사회적기업의 활동 분야가 다변화되고, 다양한 주체들의 참여가 촉진되면서 사회적경제의 가장 중요한 주체로 성장했다.
 
기업 유형별로는 일자리제공형이 66.5%를 차지하고 있으며 최근 지역사회공헌형이 증가하면서 일자리 문제뿐만 아니라, 복지, 도시재생, 돌봄 등 지역사회 문제해결에 사회적기업의 역할도 점차 확대되고 있다.
 
-중략-
 
주식회사 플라워럼프(강원 원주시 소재)는 강원지역의 도민에 대해 원예체험 제공을 통해 심리안정 등을 지원하는 기업으로 '플라워트럭'을 활용해 벽지 원예체험 제공 및 원예교육을 지원하고 있다.
 
김영중 노동부 고용정책실장은 "2007년에 55개소로 시작한 사회적기업이 어느새 3000개를 넘어 사회적기업이 사회적경제 생태계 조성에 앞장서고 있다"라며 "코로나19라는 위기 상황에서 연대와 협력의 가치로 일자리를 나누어 고용안정에 힘쓰고, 사회적경제 생태계를 키워 따뜻한 성장을 실현하고 있다"고 평가했다.
 
이어 "정부는 사회적경제가 경영 어려움을 극복하고 기업역량을 강화할 수 있도록 지원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동희 기자 dhlee@elabor.co.kr

(출처 : 월간노동법률 데일리뉴스)





드디어 저희 플라워럼프가 사회적기업 인증을 받았습니다. 

그리고 전국 97개 인증 사회적기업 중 우수사례로 선정되어

고용노동부 보도자료로 전국에 배포되었습니다.


2018 11월에 플라워럼프가 설립되고

'원예를 통해 강원지역 주민들의

일상적 건강과 삶의 질 향상'을 목표로

지금까지 달려오면서 가장 값진 성과가 아닐까 싶습니다.


그동안 저희 플라워럼프에 관심 가져주신

모든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합니다.


앞으로도 화훼문화의 빈부격차를 줄여

누구나 쉽게 원예를 접할 수 있도록 노력하는

플라워럼프가 되겠습니다.^^